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헬셀 블로그

헬셀 블로그

최신 드론 소식과 유용한 드론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복원을 위한 해안 생태계 항공 매핑
작성자 헬셀운영자 (ip:1.233.29.143)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4-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86



드론 매핑은 취약한 생태계를 어떻게 기후 변화와 싸우기 위한 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에 기여하게 할 수 있을까요? 

섬세한 생태계를 복원하고 보존하는 것은 장기적인 모니터링과 관리가 필요한 어려운 작업입니다. 지정된 장소를 자주 방문하여 데이터를 수집하면 보존 팀이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Project Seagrass가 PIX4Dfields를 사용하여 영국의 해초를 모니터링하는 이유입니다.

Project Seagrass는 해안 주변의 해초 초원을 복원하고 보호하기 위해 일하는 영국의 자선 활동입니다. 그들은 자연 및 회복 작물의 성장을 모니터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전문 농업 매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Seagrass Ocean Rescue 프로젝트는 West Wales의 Dale 해안에서 떨어진 2헥타르에 걸쳐 이루어졌습니다. 이 계획은 어업과 생물다양성을 되살리게 할 보전 노력과 함께 지역 사회와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해초 복원의 이점

해초 초원은 특별한 해안 서식지입니다. 해초들은 영국에서 최대 10m 깊이에서 자랍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모니터링하는 대부분의 식물은 0~6미터 범위에서 자랍니다. 그들은 해양 생물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해저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적인 폭풍 방어를 제공합니다. 다시마 숲, 해초 초원, 맹그로브 숲과 같은 해안 생태계 를 드론으로 모니터링 하면 시간을 절약하면서 상세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지난 100년 동안 영국에서 해초의 90% 이상이 손실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것은 해양 생물을 보호하는 풍부한 3차원 생태계를 제공하고 대구와 같은 어린 어종에게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생물 다양성에 대한 위협으로 작용합니다. 이 서식지는 영국의 우선 해양 지형지물(PMF)이자 OSPAR에 의해 멸종 위기에 처한 서식지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에는 26개의 해초 지역이 알려져 있으며 해양 보호 지역의 일부로 보호받고 있습니다. PIX4Dfields를 사용하여 Project Seagrass는 위에서 식물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복원 프로세스를 더 잘 지원할 수 있는 비교 데이터 세트를 매년 개발할 수 있습니다.

Project Seagrass는 초원 모니터링을 위한 데이터 수집을 위해 고정익 드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세부정보



위치

영국 데일

사용자

프로젝트 씨그래스

소프트웨어

PIX4D필드

하드웨어

윙트라원

조사 지역

2헥타르

캡처한 이미지

824

처리 하드웨어

MacBook Pro 2019(인텔 CPU)

비행 시간

25분

영국의 해안 드론 매핑

Wingtra 무인 항공기로 모니터링되는 해초는 원래 스노클러와 다이버가 조사한 후 쿼드 콥터 무인 항공기를 사용하여 조사했을 것입니다. 이 두 가지 노력 모두 어느 정도 결과를 가져왔지만 다이버를 통한 수동 검사는 노동 집약적이고 시간 소모적이었고 멀티로터 드론이 있는 지도는 느리고 상당히 작은 영역을 포함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더 많은 비행이 필요했고 그 결과 현장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일부 초원으로 덮인 넓은 지역으로 인해 팀은 더 강력한 곳에 투자하기로 결정하고 스위스 드론 제조업체인 Wingtra의 WingtraOne을 선택했습니다. WingtraOne은 고품질 이미지 캡처 및 결과로 넓은 지역을 조사할 수 있는 수직 이륙(VTOL) 드론입니다.



드론 조종사는 영국 드론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PIX4Dfields는 GIS 모델링에 사용할 수 있는 정사모자이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PIX4Dfields는 RGB 및 다중 스펙트럼 이미지 를 사용하여 식물 건강 및 표면 고도를 나타내는 지도를 생성 할 수 있는 농업용 전문 매핑 소프트웨어입니다 . 오프라인 및 현장에서 작동하여 거리와 면적을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정사모자이크(2D 지도)와 같은 유용한 출력을 생성합니다. PIX4Dfields로 만든 정사모자이크는 해초 복원의 진행 상황을 측정하고 홍보하기 위해 프로젝트 이해 관계자와 공유됩니다.

WingtraOne은 1시간의 비행 시간 덕분에 더 많은 거리를 측량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팀은 이제 몇 분 안에 몇 헥타르를 조사할 수 있어 조사의 효율성이 향상되고 재식림 장소를 반복적으로 방문하는 데 유용합니다. 영국 드론 법을 준수하기 위해 WingtraOne의 조종사는 안전한 비행을 보장하기 위해 플라이어 ID와 업데이트된 GVC 자격은 물론 현지 항공 교통 규정을 숙지해야 합니다.

복원된 초원은 PIX4Dfields에서 생성된 정사모자이크 맵을 사용하여 분석됩니다.

드론으로 해안 지도 만들기

해초는 매우 중요한 식물이므로 성장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론으로 해안 매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은 Project Seagrass가 이 취약한 생태계를 새로운 관점에서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팀이 성장을 추적하고 데이터를 공유하며 작업에 대한 정보를 방송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IX4Dfields의 처리 능력 덕분에 우리는 짧은 시간에 수백 개의 이미지를 연결하여 해초 초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Eve Uncles, Project Seagrass

이러한 서식지는 생물다양성의 허브일 뿐만 아니라 탄소 흡수원이자 지역 사회의 생계 기반이기 때문에 해양 재생산은 기후 비상 사태에서 싸우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양심적 재배 또는 책임 있는 재배는 전 세계적으로 실행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Seagrass는 현재 스코틀랜드, 웨일스 및 영국의 현장에서 2개의 Wingtra 무인 항공기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복원 작업을 계속하면서 영국 제도의 해안 건강이 개선되기를 희망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생태계 복원에 관한 UN 10년 및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해양 과학 10년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해안 매핑에 사진 측량 및 드론이 사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가 계속 개선되면서 이전에는 도달하기 어려웠던 지역에 대한 환경 통찰력과 지상 접근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드론 매핑의 성장하는 영역입니다.


첨부파일 뉴스 썸네일-복구됨.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