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헬셀 블로그

헬셀 블로그

최신 드론 소식과 유용한 드론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300에이커의 과거 제조 시설 맵핑
작성자 헬셀운영자 (ip:14.35.77.195)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2-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8


뉴욕 허드슨 밸리에 있는 오래된 컴퓨터 칩 제조 공장이 비어있는채로 있었습니다. 재개발이 되기 이전에 부지를 조사했습니다.




오래된 산업 현장은 현대 사회에서 어려운 공간으로 여겨집니다. 그곳은 잠재적인 사고 장소가 될 수 있고, 매력적이지 않으며, 공간을 차지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공장이나 발전소가 완전히 철거되기도 합니다. 뉴욕 허드슨 밸리에 있는 이 부지의 경우 민간 개발자가 기존 제조 시설을 확장하고 새로운 시설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1962년에 처음 문을 연 이곳은 과거 컴퓨터 칩 제조 공장으로 지역 경제의 중추였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990년대부터 공장은 천천히 단계적으로 가동이 중단되었고 이 지역은 대부분 비어 있는 제조 및 사무 시설로 남게 되었습니다. 최근까지 이 지역에서의 활동은 남아있는 건물을 기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래서, 건물 사이와 부지 전체에 걸쳐 버려진 대규모 주차장에서 새로운 개발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제 버려진 이 산업 단지는 재개발을 위해 드론으로 맵핑됩니다.


M.J. 엔지니어링 및 토지 측량(MJ)은 현장의 새 창고 및 제조 시설에 대한 기본 맵핑, 유틸리티 맵핑 및 지형 맵핑을 제공하기 위해 고용되었습니다. MJ는 조경 및 토지 이용 계획을 위해 대규모 부지, 도로 및 교량과 같은 기반 시설 등을 조사한 경험이 있는 전문 측량 업체입니다.


프로젝트 디테일

담당자MJ 엔지니어링 및 토지 측량(MJ)
위치허드슨 밸리, 뉴욕
소프트웨어PIX4Dmatic
PIX4Dsurvey
하드웨어윙트라원
조사 면적300에이커(121헥타르)
촬영된 사진 수42MP에서 2808장
처리 시간4시간
처리 하드웨어Puget Systems 컴퓨터, 128GB RAM, AMD Ryen 32 코어 스레드리퍼, 고속 SSD 드라이브



유틸리티 표기 및 면적 측정

이 프로젝트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지하 유틸리티의 위치였습니다. 지난 60년 동안 이 장소는 유틸리티에 대한 문서가 거의 또는 전혀 없이 수많은 추가 및 수정을 거쳤습니다. MJ는 제안된 개발 영역에서 GPR*(지하 레이더) 및 유틸리티 표시를 제공하기 위해 보조 컨설턴트를 고용했습니다. 완료되면 MJ는 WingtraOne UAS를 활용하여 PIX4Dmatic에서 처리된 42MP에서 2808개의 이미지를 전체 사이트에서 평균 GSD가 0.044ftUS(1.34cm)인 정사모자이크로 처리했습니다. 이 고해상도 정사모자이크를 CAD에 삽입함으로써 MJ는 기존 측량 인원이 찾을 수 있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유틸리티 표기 및 면적 측정 기능을 추적할 수 있었습니다. 맨홀 및 맨홀 뚜껑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일부 전통적인 조사가 여전히 필요했습니다.
*GPR탐사는 전자파를 콘크리트 또는 지반에 방사시킨 후 반사체에서 되돌아온 반사파를 이용 하는 탐사법으로써 주로 콘크리트 비파괴 조사 및 지반조사를 목적으로 사용하며 탐사하고자 하는 심도에 따라 주파수를 조절하여 사용한다. GPR탐사법은 적용범위가 다양하며 탐사대상 체의 형상과 재질에 관계없이 탐사가 가능하므로 매우 효과적인 탐사법이다.

이 CAD 도면을 포함하여 현장의 기존 기록과 orthomosaic를 비교했습니다.


드론 이미지 획득

부지는 대부분 개방되어 있었으며 1/3은 건물이, 2/3은 주차장이 차지했습니다. 부지 전체는 큰 고도 차이가 있는 장소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3면이 국도, 4면이 고압 송전선로로 둘러싸여 있었고, 현장에는 높은 굴뚝과 급수탑이 있었습니다. 저고도의 이미지 GSD가 필요했기 때문에 비행은 280ft AGL(85m)에서 수행되었습니다. MJ는 작은 UAS를 사용하여 송전선과 스택 위에 적절한 간격이 유지되는지 확인했습니다. 비행은 일반 도로 위를 비행하지 않고 위험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신중하게 계획되었습니다.

총 비행 시간은 배터리 교체를 포함하여 2시간이 조금 넘었습니다. 조종사는 수집된 이미지가 변화하는 햇빛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최대한 빨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5cm ASPRS 사양을 충족하는 지형 데이터

유틸리티 조사 외에 지형 정보도 필요했습니다. 프로젝트 사양은 ASPRS(미국사진측량원격탐사학회) 10cm 사양에 충족하는 데이터가 필요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수집된 데이터는 이러한 요구 사항을 초과하게 되었으며 5cm ASPRS 사양을 충족했습니다. orthomosaic를 생성하는 데 사용된 PIX4Dmatic 프로젝트에는 추출할 지형 정보를 위해 PIX4Dsurvey로 가져온 조밀한 포인트 클라우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PIX4Dsurvey는 포인트 클라우드에서 그라운드 포인트를 추출하여 CAD에서 사용할 TIN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MJ는 표준 포인트 그리드로 생성된 표면을 PIX4Dsurvey Smart Grid와 비교했습니다 . Smart Grid는 기존 그리드 표면보다 작고 관리하기 쉬운 표면(surface)을 생성했습니다. 표면은 최종 기안을 위해 AutoDesk Civil3D로 내보내졌습니다.


PIX4Dmatic의 정확한 orthomosaic를 와이어프레임과 비교하여 부지의 레이아웃을 분석했습니다.

PIX4Dmatic 및 PIX4Dsurvey로 작업하기

아침시간, NYSNET CORS 스테이션에 연결된 RTN GPS를 사용하여 검문소와 지상 통제 지점(GCP)을 측정했습니다. GPS가 장착된 측량 등급 수신기를 활용하여 1분 간격으로 관측하여 측정했습니다. 체크포인트와 GCPS는 오후에 다른 NYSNET CORS 관측소에 연결되어 다시 측정되었습니다. Wingtra는 지역 측량 GNSS 기지국을 이용했습니다. GPS 기지국, CORS 기지국 및 RTK 관측치는 CORS 관측소 사이에서 2-4백분의 1의 수직 델타에서 보여지는 조사 과정에서 분석되고 조정되었습니다. 연구 팀은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아침 관측에 활용된 CORS 관측소를 관측소의 수직 신뢰도로 보유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수평 정확도는 0.06ft(2cm) RMSE, 수직 정확도는 0.12ft(4cm) RMSE에 도달했습니다. 프로젝트는 PIX4Dmatic에서 두 번 진행되었는데, 한 번은 윙트라원의 PPK 결과만 활용하고 두 번째는 비교를 위해 지상 통제 지점을 활용하였습니다. 결과 차이는 0.02ftUS(가로 6mm, 세로 0.013ftUS(4mm) 미만이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실행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정확성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데이터를 PIX4Dmatic으로 가져온 후 보정하는 데 29분이 걸렸으며, 그 후 고밀도화에는 2시간 25분이 소요되었습니다. 또한 DSM은 18분이 걸렸고 orthomosaic는 2시간 3분이 걸렸습니다. 데이터 세트는 128GB RAM, AMD Ryzen 32 코어 스레드리퍼 프로세서 및 고속 SSD 드라이브가 있는 강력한 컴퓨터에서 처리되었습니다.

PIX4Dmatic에서 기술적 분석과 정확성 검사를 마친 후, 출력물은 PIX4Dsurvey로 내보낼 준비가 되었습니다. PIX4Dsurvey에서 포인트 클라우드를 분류하고 TIN 표면을 추출하는 것은 빠르게 진행되었고 CAD에서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결과를 생성했습니다.


PIX4Dmatic 및 PIX4Dsurvey가 제공하는 포괄적인 보기는 미래 지향적인 측량 결과를 제공했습니다.

PIX4Dmatic 및 PIX4Dsurvey의 가치 중 일부는 소프트웨어의 직관적인 느낌입니다. 사용이 간편하고, GEOID 지원을 제공하며, 조사하는 것의 크기나 CAD 소프트웨어에 관계없이 사용자가 쉽게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결과을 제공합니다. 측량 업계에서 이미지 및 orthomosaic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PIX4Dmatic 및 PIX4Dsurvey는 미래 지향적인 관련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외: 기술 문서 및 튜토리얼

MJ는 PIX4Dmatic 및 PIX4Dsurvey를 사용한 작업의 용이성뿐만 아니라 PIX4Dmatic 및 기타 Pix4D 제품의 유산을 강조했습니다. Pix4D Community 를 포함하여 온라인 에서 제공 되는 광범위하고 전문적인 지원 을 통해 전문가는 필요한 경우 신속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Pix4D는 최고의 지원을 제공합니다. 문제가 생기면 Pix4D가 해결합니다. 업계의 많은 사람들이 Pix4D 지원 기사와 튜토리얼을 사용하여 현대식 사진 측량 사용 방법을 배웠습니다." – 톰 세르키아라, PLS

이 프로젝트의 orthomosaic 및 기타 산출물은 새로운 개발을 계획하는데 사용될 뿐 아니라 부지의 이전 레이아웃과 비교하는 데 사용되어 설계자들이 부지가 수년 동안 어떻게 변해왔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배경 지도는 엔지니어링 작업에 사용될 것이며 잠재적 개발 및 유지 관리 요구 사항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개요를 제공합니다. 매우 상세한 부지를 비행해야 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MJ 팀은 고객에게 실행 가능한 결과를 제공했습니다.


출처: https://www.pix4d.com/blog/surveying-disused-manufacturing-facility

첨부파일 썸네일.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