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헬셀 블로그

헬셀 블로그

최신 드론 소식과 유용한 드론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중요한 것은 디테일: 고립된 헬리콥터 추락 조사
작성자 헬셀운영자 (ip:14.35.77.195)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2-3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31


네바다주에서 일어난 헬리콥터 추락 사고는 지형적으로 접근이 어려워 조사가 어려웠지만, 드론 매핑을 통해 사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드론은 사람이 갈 수 없는 곳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으로 인해 다양한 산업 분야, 특히 접근하기 어려운 위치에 원격으로 접근하는 데 적합합니다. 이것이 바로 항공 조사 당국이 헬리콥터 추락 사고를 돕기 위해 Douglas Spotted Eagle이 지휘하는 Sundance Media Group(SMG)에 조사 요청을 한 이유입니다. 당국은 미국 네바다주 피오체 인근에서 헬리콥터의 잔해가 퍼진 모습을 보고 사고 원인을 확인했습니다. 항공 사고 조사 결과는 보험금 청구 및 향후 유사한 사고 방지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사고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차로 3시간 거리에 있는 하이랜드 피크 지역에서 발생했습니다. 잔해가 고도 2,054m(6,741피트)의 지역 전체에 퍼진 상태에서 접근은 사륜구동 차량으로만 가능했으며 모든 지역에 접근할 수없었습니다. 이러한 지리적 요인이 기존 조사팀에 걸림돌이 되어서 SMG가 나서게 된 것입니다. SMG는 드론 매핑 및 비디오 촬영 전문가로서 다양한 조직과 협력하여 드론 매핑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Douglas Spotted Eagle은 야간 사진측량을 할 때 Pix4D와 함께 작업하기도 했습니다 .야간 사진 측량은 복잡하지만 드론 작업의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입니다.



잔해가 넓은 지역에 퍼졌고 모두 조사되었습니다.


3명으로 구성된 팀이 사고 조사를 위해 현장으로 갔습니다. 이들은 헬리콥터가 추락한 이유와 지상과 충돌한 경위 등을 파악하기 위해 영상자료를 수집해 항공조사단에 잔해 확산 상황을 보여줄 계획이었습니다.


프로젝트 디테일

위치미국 네바다주 피오체
사용자선댄스미디어그룹
매핑된 영역70에이커(28헥타르)
캡처된 총 이미지6000+
하드웨어Autel EVO II Pro, FoxFury D3060 조명
소프트웨어PIX4Dmapper
처리 시간12시간
결과물조밀한 포인트 클라우드



원격 위치 측량의 어려움

SMG 팀은 현장에 도착한 후 장애물로 인한 신호 교란을 피하기 위해 가장 높은 지점에 기지를 구축했습니다. 그들은 전체 프로젝트를 Pix4Dmapper로 가져올 때 지도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7개의 GCP 디스크를 설치했습니다. 그들은 픽셀당 평균 0.2cm의 높은 GSD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는 전반적인 정확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GSD가 높으면 조사원들이 지형을 자세히 조사할 수 있습니다. 헬리콥터는 최근 무역 박람회에 전시되어 회색 비닐로 랩핑된 상태였습니다. 이 색상은 지면과 어우러져 찾기가 더 어렵기 때문에 이미지 품질을 잃지 않고 확대해서 볼 수 있는 것이 프로젝트 결과에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라운드 컨트롤 포인트는 조밀한 포인트 클라우드의 정확성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MG는 사전에 준비된 Google Earth 오버헤드 지도를 사용하여 비행 임무를 준비했습니다. 신중하게 비행 계획을 세우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실수로 드론 비행 규정을 위반하는 결과를 피할 수 있습니다 . 그들은 두 대의 Autel EVO II Pro 드론을 사용하여 70에이커(28헥타르)를 매핑했습니다. 하나의 드론은 북쪽/남쪽 회랑을 비행하고 다른 하나는 동쪽/서쪽 회랑을 비행했습니다. 무인 항공기 조종사는 나침반 기반 경로로 드론을 비행하고 정확한 디테일을 캡처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45분동안 비행했습니다. 비행은 빛과 그림자의 변화로 인한 왜곡을 최소화하기 위해 2시간 30분에 걸쳐 완료되었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결과의 정확성과 명확성을 높여 조사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궁극적으로 중요한 것은 현장의 디지털 트윈을 만드는 것을 넘어 조사를 강화하거나 가속화할 수 있는 깊은 가치를 수사관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충돌 현장, 보험 수집, 에너지 감사 또는 기타 매핑 활동 여부에 관계없이 임무를 설정하고, 비행하고, 처리하고, 내보내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SMG 

비행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드론으로 가시선(Visual Line Of Sight, VLOS)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FoxFury D3060 조명이 드론에 장착되었습니다. 드론의 위치와 방향을 아는 것은 드론의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위험을 완화하는 이미지 캡처에 매우 중요했습니다.


상세한 지도와 사진 측량 전문 지식의 힘

이미지와 높은 GSD 사이의 강한 중첩은 조사원들이 바위와 나무 사이의 파편을 찾기 위해 확대해서 볼 수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SMG는 Pix4Dmapper가 처리를 완료한 후 다시 참조할 수 있는 3.5GB GeoTIFF를 Google Earth에 준비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거의 7,000개에 달하는 이미지의 조합에서 1,300만 개 이상의 3D 포인트를 생성했습니다." - SMG 설립자 Douglas Spotted Eagle

Pix4Dmapper에서의 처리는 SMG 팀이 얼마나 많은 양의 캡처를 해냈는지에 대해 놀랄 정도로 세부적인 디테일이 있는 밀도 높은 포인트 클라우드를 제공했습니다.


색상에 따라 파편을 구체적으로 식별


그들의 노력의 결과, 사고 조사관들은 비할 데 없는 수준의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컴퓨터 지원 수색을 이용하면 포인트 클라우드의 영역을 필터링 해 색깔에 따라 검색할 수 있었고, 이는 헬리콥터의 일부가 지형의 임의 영역이나 협곡에 흩어져 발견하기 어려워진 부분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사용 사례에 대한 원본 기사는 SMG에서 작성했으며 SMG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처: https://www.pix4d.com/blog/drone-mapping-for-aerial-crash-investigation

첨부파일 뉴스 썸네일-복구됨.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