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헬셀 블로그

헬셀 블로그

최신 드론 소식과 유용한 드론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드론을 비행하기 전에 알아야 하는 5가지 핵심 사항
작성자 헬셀운영자 (ip:1.233.29.143)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4-2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74


전문적으로 드론을 비행할 때 일어나는 큰 실수를 피할 수 있을까요? 비행을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핵심 사항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드론과 사진측량 업계에서 5달을 일했든, 5년을 일했든, 당신은 한 때 초보자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가 있고, PIX4D 팀은 이 모든 것을 들어 보았습니다. 우리의 트레이너인 Andrew와 Rhéa는 사람들이 어렵게 배운 몇 가지 교훈을 공유하고, 가장 중요한 5개의 팁들을 정리했습니다. 이것이 당신이 드론 비행을 실패하는 것으로 부터 구하고, 안전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낮추는 것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당혹감에 직면하는 것 까지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드론에 대한 현지 비행 규정을 확인하기

지역 규제를 모르거나 조종사 면허증, 특수. 신분증 또는 특별 보험이 필요하다면 드론을 가지고 나가지 마세요. 혼잡한 지역을 피하고 가시선(beyond the visual line of sight, BVLOS) 너머로 비행하고 항상 비행기 이착륙장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아야 할 중요한 사항: 전 세계적으로 최소 28개 국가에는 드론에 대한 법률이 없거나(따라서 전면 금지), 매우 엄격한 규칙 또는 규제 법률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상업용 무인 항공기 비행을 위해 특정 라이센스 또는 허가가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항공 교통 관제, 개인 정보 보호, 공공 안전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규정은 계속 발전하므로, 최신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려운 방법으로 배운 교훈: 일부 비행 계획 소프트웨어에는 제한 사항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한 조종사는 비행장 근처에서 비행할 수 있는 권한이 있었지만 비행 앱에서는 제한된 영공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현지 드론 비행 규정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마세요! (이미지 크레디트: 프로젝트 Seagrass )

2. 올바른 드론 하드웨어를 결정하기

UAV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올바른 하드웨어를 선택하기 위한 절충안은 팀 내에서 가장 잘 평가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조사해야 하나요? 프로젝트의 규모는 얼마나 되나요? 기동성 또는 데이터 양 중 어느쪽을 우선시 해야 하나요? 일반적인 할당을 사용하여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하드웨어를 찾아보세요. 또한 드론이 그 작업에 적합한 도구가 아닐 수 있습니다. 이 때는 대체 사진 측량 및 측량 하드웨어를 사용해 보세요. 


알아야 할 중요한 사항: 사진 측량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두 가지 유형의 드론은 고정익 또는 멀티 로터 드론입니다. 멀티 로터 드론 은 일반적으로 더 조종하기 쉬운 반면 고정익 드론은 비행 시간이 더 깁니다. 어느 것을 사용할지 결정하는 것은 데이터 작업 및 처리 방법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방법으로 배운 교훈: 코리도 매핑(Corridor mapping) 프로젝트에 고정익 드론을 사용하는 경우 비행 계획의 줄이 짝수인지 확인하세요. 그렇지 않다면 드론이 장소의 잘못된 끝에 착륙하게 되며, 당신은 드론을 가지러 다시 걸어 가야 합니다. 

고정익 드론과 멀티로터 드론 중 선택은 프로젝트에 따라 다릅니다.

3. 데이터 수집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RGB, 멀티스펙트럴 또는 열화상?

사용하려는 데이터 유형에 따라 드론의 카메라가 결정됩니다. 정의해야 할 첫 번째 목표는 RGB, 멀티스펙트럴 또는 열화상 이미지를 수집하는지 여부입니다. 이미지 유형마다 다른 스타일의 비행이 필요합니다. RGB 데이터 수집을 위해서는 15미터 이하로 비행하지 말아야 합니다. 멀티스펙트럴 이미지를 수집하는 경우 최소 비행 높이 요구 사항은 32미터입니다. 마지막으로 열화상 드론 이미지 는 최소 40미터 높이에서 수집해야 합니다.


알아야 할 중요한 사항: 드론 비행은 재미있죠! 하지만 걱정되는 것은 카메라입니다. 이미지의 품질은 페이로드에 따라 달라지며 이는 비행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은 카메라가 빛을 캡처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으며 이 권한을 얻지 못하면 처리 중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방법으로 배운 교훈: 데이터 수집은 어려운 작업이며 경험이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미지 중첩도는 드론 측량에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중첩도가 너무 적으면 렌더의 결과물이 왜곡돼고, 너무 높으면 데이터 수집이 필요한 것보다 오래 걸린다는 의미입니다. 이미지 중첩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은 PIX4D 지원 사이트 를 참조하십시오 .

열화상 이미지에는 RGB 데이터 세트와 다른 데이터 수집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미지 제공: CoatzaDrone )

4. 비행 전 체크리스트를 확인했나요?

알아야 할 중요한 사항: 드론으로 작업하려면 여러 가지 장비가 필요합니다. 모든 것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현장에 도착하여 배터리를 사무실에 두고 왔다는 것을 깨닫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실수로 비행 키트를 남기고 오지 않으려면 모든 여정에서 드론 임무에 대한 자세한 체크리스트를 준비하세요.


어려운 방법으로 배운 교훈: 드론을 잊어버리거나 이미지를 확인 후 SD 카드에 결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조종사가 이를 깨달았을 때의 좌절감이 상상 되시나요?

다음은 PIX4Dfields와 드론을 가지고  농장에 가서 조사하려는 경우 체크리스트의 예입니다.

  • 드론 및 예비 로터
  • 드론 배터리 x 2
  • 화면에서 비행 추적을 위한 전화 또는 태블릿
  • 드론 제어용 리모콘(충전!)
  • 연결 케이블
  • 빈 SD 카드(예비도 챙기기!)
  • 현장 처리용 노트북(충전해서!)
  • 물, 선크림, 모자 등
  • 조종사 면허증/비행 포기 서류, 신분증, 책임 보험 및 허가증
  • 당신을 안전하게 지켜줄 가시성이 높은 재킷

5. 조명, 카메라 확인. 그리고 비행!

데이터는 조명 조건의 영향을 받습니다. Pix4D 지원 팀은 확산광을 유발하는 구름이 아주 많은 날에 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 결과 데이터 수집 중 그림자가 최소화됩니다. 비행 중에 그림자가 많이 움직이면 처리 과정에서 왜곡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름이 많은 날이 이상적입니다. 비행 위치에 존재하는 날씨와 하늘 상태를 사진으로 찍고 나중에 데이터 세트에 추가하면 처리 이상을 디버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아야 할 중요한 사항: 날씨와 조명은 드론 측량에서 큰 역할을 합니다. 심각한 손상을 입거나 잠재적으로 파괴되지 않고 빗속에서 날 수 있는 드론은 거의 없습니다. 이륙할 수는 있지만 드론이 바람에 의해 코스를 이탈하거나 비에 의해 손상되면 비행 계획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방법으로 배운 교훈: 드론을 가지고 문을 나서고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체크리스트가 완료되었으며 모든 것이 가방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도착하면...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일기예보를 항상 확인하세요.

드론 매핑은 날씨에 따라 달라지므로 일기예보를 주시하세요!

이러한 모든 요소를 염두에 둔다면 더 나은 성공 확률로 비행을 계획하고 시작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경험을 통해 당신은 더 나아지고 바람과 같은 피할 수 없는 상황에 대비하는 방법을 배우고 드론을 잊어버리는 것과 같이 예방할 수 있는 일을 완화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비행 계획 및 기타 조언과 데이터 수집 팁은 모두 Pix4D 지원 사이트 또는 교육 세션에서 제공됩니다. 또한 웨비나 중 하나에 참석 하여 비행 계획, 데이터 수집 및 최종 처리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LinkedIn 페이지 를 통해 드론 비행, 매핑 및 사진 측량에 대한 학습, 경험, 팁 및 권장 사항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


첨부파일 thumb.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